섬유 연구 및 제조 기업

현진니트

HyunJin Knit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의 반응형 웹사이트를 희망하셨던 20년 업력의 섬유 연구 및 제조 기업 (주)현진니트는 메인 페이지 한장에서 모든 정보 제공이 이루어지는 원페이지(One Page) 방식의 웹사이트로 구축 해드렸습니다.


원페이지 웹사이트는 모든 정보가 메인 페이지 한장에서 구현되고, 네비게이션 메뉴에서 원하는 항목을 클릭시 해당 항목으로 자동 스크롤되어 보여지는 비교적 최근에 유행하는 스타일 입니다. 특히 모바일 시대에 들어서면서 서브 페이지로 이동 보다는 한 페이지에서 스크롤하여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편이성이 이러한 원페이지 스타일의 유행을 가져왔습니다.

– Full Screen Banner & Parallax Scrolling –

원페이지(One Page) 스타일로 구현 된 (주)현진니트 반응형 웹사이트의 메인 페이지 상단에는 패럴렉스 (Parallax) 효과가 가미된 풀 스크린(Full Screen) 배너를 적용하였으며, 페이지의 중간 중간에도 패럴렉스 (Parallax) 효과를 가미하여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 Design Concept Planning –

특수섬유소재 연구/개발과 제조를 주력으로하는 (주)현진니트의 특성과 기업 로고의 아이덴티티를 고려하여 웹사이트에서 사용될 폰트를 규정하였으며, 컬러 컨셉도 기업 로고의 컬러를 메인으로 기준하여 서브 컬러들을 규정하였습니다.

– Product Banner Slide –

원페이지(One Page) 방식의 (주)현진니트 웹사이트는 메뉴에는 없지만 사이트 세부 요소에서 이동되는 서브페이지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품 카테고리별 상세페이지들이 있으며, 원페이지(One Page) 방식의 메인 페이지에서 캐러셀(Carousel) 스타일의 제품 썸네일 배너 슬라이드에서 각 제품 카테고리별 상세페이지로 연결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One Page Style –

원페이지(One Page) 스타일의 웹사이트 제작은 얼핏 단순하고 저렴하게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방안으로 생각되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드린 바와 같이 원페이지 스타일은 모바일 사용자 환경이 보편화되어짐에 따라, 세부 정보를 보기 위해 로딩 시간을 소모해가며 서브 페이지로 넘어가는 대신 화면 스크롤 조작으로 하나의 페이지에서 모든 정보를 살펴볼 수 있게끔 고려한 UI 입니다.

 

또한, 최근들어 화면 스크롤에 반응하여 구현되는 다양한 동적 이펙트들이 유행함에 따라, 오히려 상당한 비용을 들여 원페이지 스타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사례들도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원페이지 스타일은 제작비 절감 등 사이트 소유자의 입장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방문 고객 입장을 고려한 인터페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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