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Trend Data Collection Vol.01
[국내자료]
1. 2017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분석 전망 및 키워드 _리포트
‘디지털 마케팅 연구회’에서 조사한 2017년 트렌드 조사 결과 선정된 10개의 키워드를 확인해보세요.
1.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전략 강화
2. 체감형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확대
3. 실시간 및 Viral 동영상마케팅 활용
4. 개인화의 확장 컨시어지(Concierge)마케팅
5.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캠페인 활성화
6. 프로그래매틱바잉 매체 집행 전략 추진
7. 마케팅 자동화 와 성과중심의 효과측정
8. 빅데이터를 넘어 AI마케팅으로
9. 고객경험기반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10. 채널연계중심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
– 출처 : Digital retail trend
2. 2017년 주목해야 할 스마트폰 트렌드 10가지 _ 칼럼
가상현실이 스마트폰에 적용되고, 스마트폰을 통한 상품구매도 더욱 간편해지고 있습니다. 예상하기 힘든 2017년 스마트폰 트렌드 10가지를 확인해보세요.
1. 새로운 디자인
2. 더 빨라진 칩
3. VR
4. 더 빠른 LTE
5. USB-C
6. 무선 오디오
7. 급속 충전
8. ‘스마트’ 폰
9. 블루투스 5
10. 스토리지
– 출처 : CIO코리아
3. 메조미디어 : 2017년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_ 리포트
2017 Mobile All , “모든 미디어 중심에는 모바일이 있다”
1. 모바일 영상으로 변모하는 미디어 콘텐츠
2. 모바일 결제와 O2O 서비스 시너지 창출
3. 데이터 기반 광고 플랫폼 도입 확산
4. Live 영상 플랫폼 활용 증가
5. 생활플랫폼으로 확대되는 모바일 메신저
6. 콘텐츠 중신 마케팅 확산
7. TV와 경계가 희미해지는 동영상 소비
8. 콘텐츠 경쟁, 개인화 심화
9. VR/AR, 기술로 풍부해지는 소비자 경험
10. 챗봇(Chatbot)으로 인공지능 서비스 확산
– 출처 : 메조미디어
4. 2017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가이드라인 _ 해외자료 번역본
타겟오디언스, 구매 싸이클, 퍼포먼스 분석, 목표, 프로모션, 타임라인 등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고려해야 하는 13가지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다가온 미래 : 2017년 UX 디자인 트렌드 예측 _ 칼럼
1. 실패 매칭하기
2. 마이크로-미니 인터랙션
3. 날씨앱 전성기
4. 다마고치 제스처
5. 햅노틱 피드백
6. 탈- 선형성
7. 최적화된 틈새 경험
8. 디자인적 사고의 보편화
9. 연령 맞춤형 디자인
10.신뢰 디자인
11. 유저 하차 : 마지막 순간
12. 중개된 인공지능 네트워크
13. 텍스타일 디자인
– 출처 : 브런치
6. 2017년 대한민국 트렌드 ‘치킨 런’에 답이 있다. _칼럼
네 권의 책에서 말해주는 2017년 대한민국 트렌드 키워드를 확인해보세요.
– 비상의 날개를 펴라 ‘chicken run’ ‘트렌드 코리아 2017’
– 적당한 불편을 매력으로 느끼는 욕망 ‘라이프트렌드 2017’
– 내 손안의 개인 비서 ‘모바일 컨시어지’의 탄생 ‘모바일 트렌드 2017’
– 新 개인의 탄생, 리얼리티, 탈권위에 주목하라 ‘2017 대한민국 트렌드’
– 출처 : 브런치
7. 2017 유행컬러 예측
8. 2017년 주목할 마케팅 트렌드는?
[Global Trend]
2. 2017 Trend Report
– 출처 : Trend reports
4. 5 marketing trends to watch for in 2017
– 출처 : Venture Beat
5. 4 Mobile Marketing Trends to Focus on in 2017
– 출처 : Small Biz Trend
6. Top 10 Digital Marketing Trends That Will Dominate 2017
– 출처 : Shoutmeloud
- 출처 : www.openads.co.kr
http://www.openads.co.kr/trend/openTrend/marketingNews/article.nhn/739
-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