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S

글로벌 웹 사이트 트렌드 : 쿠보타 퓨처 큐브(Kubota Future Cube)

“컨셉 아트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세심하게 전개되는 아름다운 세상”

쿠보타 퓨처 큐브

“ 쿠보타 코퍼레이션(Kubota Corporation)이 구상하는 미래의 지구와 기술 ”

쿠보타 퓨쳐 큐브 (Kubota Future Cube)는 일본의 농기계, 건설기계 및 산업용 엔진 제조 기업 ‘쿠보타 코퍼레이션(Kubota Corporation)’이 구상하는 “미래의 지구와 기술”을 보여주는 특별한 웹사이트 입니다.

 

쿠보타 코퍼레이션(Kubota Corporation)은 “For Earth, For Life”를 캐치프레이즈로 하여 식품, 수자원 및 환경 분야를 기반으로 전 지구적 차원에서 삶의 혜택에 기여하는 기업을 목표로 합니다.


쿠보타 퓨쳐 큐브 (Kubota Future Cube) 웹사이트는 지구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Kubota의 기술”을 설명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아름다운 지구를 무대로 표현하여 쿠보타 코퍼레이션(Kubota Corporation)이 상상하는 “미래 지구와 기술”을 대규모로 홍보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통해 그 스토리를 구현했습니다!

쿠보타 퓨쳐 큐브 글로벌 웹 사이트

쿠보타 퓨쳐 큐브(Kubota Future Cube) 기업 PR 웹사이트를 소개함에 있어서 주관적으로 두가지의 특별한 부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일반적인 산업용 기계 제조 기업은 그 규모를 떠나서 기업 PR에 인색하다는 점.

서비스나 소비재 기업에 비해 온라인에서의 대규모 기업 홍보에 소극적인 분야의 기업이 이렇게 특별한 방식으로 기업 이미지 PR을 한다는 것이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두번째 특별한 부분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리얼타임 VR 방식이 아니라 렌더링 된 Full CG 비디오 클립을 조합하여 메타버스 스타일의 스토리를 전개한다는 점.
쿠보타 퓨쳐 큐브(Kubota Future Cube)의 구현 방식은 리얼타임 VR 방식의 메타버스로 가는 과정에 있는 기업 PR 웹사이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Full CG & 2.5D 일러스트레이션

“ 컨셉 아트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세심하게 전개되는 아름다운 세상 ”

쿠보타 퓨쳐 큐브 (Kubota Future Cube)의 스토리는 WebGL로 구현된 아름다운 투명 입방체 안에서 펼쳐집니다.

큐브(투명 입방체)는 다양한 각도에서 “미래의 풍경”과 “기술”을 투영합니다. 때때로 큐브는 미래의 트랙터를 보여주고, 때로는 미래의 표면 용해 용광로를 보여줍니다.

쿠보타 퓨쳐 큐브 (Kubota Future Cube) 웹사이트는 전자동 전기 트랙터(Fully Automated Electric Tractor)가 이끌어가는 “농업의 미래(The Future of Agriculture)”와 대형 스페이스 공기정화 기술(Large-Space Air Purification Technology)로 구현되는 “대기의 미래(The Future of Air)”, 그리고 표면 용해 용광로(Surface Melting Furnace)를 통해 실현되는 “자원 재활용의 미래(The Future of Resources)”의 세가지 스토리에 관한 각각의 메뉴와 쿠보타 퓨쳐 큐브 (Kubota Future Cube) 웹사이트 소개 메뉴의 총 4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0개의 Full CG 비디오

“ 광활한 Kubota World를 표현하기 위한 50개의 비디오 클립 ”

쿠보타 퓨쳐 큐브 (Kubota Future Cube) 웹사이트에서 단일 세계관을 만들기 위해 서로 매끄럽게 연결되어진 각 장면은 전적으로 컨셉 아트의 스케치에서 생성되었으며, 그 후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도시와 농장을 포함한 3D 공간에서 수많은 단계가 만들어졌습니다.

 

스토리를 구성하는 비디오 클립들은 로우 폴리 스타일과 자유 형식 각도 및 각 단계 내 아침, 정오, 저녁 및 야간 프레임이 조합됩니다.
광활한 Kubota World의 다양한 측면을 표현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약 50개의 비디오 클립이 제작되어 웹사이트의 스토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쿠보타 퓨쳐 큐브 (Kubota Future Cube) 웹사이트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Full CG 비디오 클립들이 WebGL과 JS로 스토리를 전개한다는 기술적인 관점보다는 기업의 미래 비전을 시의적절한 스토리에 담아 웹에서 널리 홍보하는 온라인 PR의 관점에서 흥미로운 웹사이트 입니다.

 

최근 기업들과 공공기관들이 열을 올리는 리얼타임 VR기술을 활용하는 메타버스 개념의 PR 보다 오히려 쿠보타 퓨쳐 큐브 (Kubota Future Cube) 웹사이트가 현재 기술로 웹에서 매끄럽고 아름답게 표현 가능한 메타버스가 아닐까 하며, 향후에는 리얼타임 VR로 구현되는 기업 PR 웹사이트의 도래를 상상해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