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S

글로벌 웹 사이트 트렌드 : 샤넬(CHANEL) #02

명품을 품은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 WordPress website with luxury

샤넬(CHANEL) 우커머스 온라인 샵

” 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의 새로운 대안, 우커머스(Woo Commerce) “

국내에서 b2c 마켓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은 선택지가 많지 않습니다. 까페## 또는 고도# 등의 정형화된 쇼핑몰 솔루션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운영에 최적화 되어있어 편리하기는 하지만,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에는 웹사이트의 퀄리티가 부족하고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롭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판매기능을 지원하는 브랜드 웹사이트 구축의 경우 마젠토(Magento)가 종종 고려의 대상이 되어왔지만, 이또한 개발비용의 부담(순수하게 개발하는 경우보다는 낮은 비용이지만)과 검증된 개발자를 찾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커머스는 손쉽게 설치하여 브랜드 웹사이트에 온라인 쇼핑 기능을 구축할 수 있는 (전세계 1위의)워드프레스 전용 플러그인 입니다.
워드프레스가 전세계 웹사이트 솔루션의 22%를 차지하는 만큼, 우커머스 역시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쇼핑몰 솔루션입니다. 이전에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요구하는 기능들… 주문/결제/배송 관리, 회원관리, 국내 PG사 지원 등의 기능이 부족하여 해외에서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사용성이 떨어지는 상황이었으나, 최근 몇년동안 국내에서도 우커머스와 관련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사용성도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국내 상황에 맞는 기능적 디테일이 구현됨으로써 우커머스 본연의 기능이 활용 가능해지면서 국내의 메이저 브랜드들도 워드프레스와 우커머스 조합의 브랜드 쇼핑몰 구축에 관심이 커지고 있고, 샤넬(Chanel) 브랜드 웹사이트의 한국 계정에서도 해외 계정과 마찬가지로 우커머스를 기반으로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 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샤넬(CHANEL) 온라인 쇼핑몰 카테고리

1.Fashion
2.Jewelry & Watch
3.Fragrance, Makeup, Skincare

샤넬(Chanel) 브랜드 웹사이트의 제품 카테고리는 크게 1.패션, 2.귀금속과 시계, 3.향수와 화장품 및 스킨케어의 세가지 분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전세계 20개국 버전의 멀티사이트로 구축된 샤넬(Chanel) 브랜드 웹사이트는 국가별로 약간씩 서브 카테고리 메뉴와 제품 배너의 배열이 다르지만, 무엇보다도 온라인 쇼핑 기능을 통해 판매중인 제품 카테고리에서 각 국가별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20개국의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모든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형태가 완성되겠지만, 현재는 20개국가 각각 온라인 판매 상품 카테고리가 다른 상황으로 진행되어질 수 밖에 없는 ‘과정’이라고 보여집니다.
참고로 샤넬(Chanel)과 같은 대형 브랜드가 웹사이트를 개편하거나 기능을 추가하는 확장성 측면에 있어, 전세계 2만여명의 개발자들이 참여하여 플러그인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워드프레스 솔루션은 정말 훌륭한 선택일 수 밖에 없습니다.

샤넬(Chanel) 브랜드 웹사이트는 하단에서 클릭해 펼치는 오프 캔버스(Off Canvas) 스타일의 사이트 네비게이션 메뉴와 관련상품 등 연관 콘텐츠를 보여주는 오프 캔버스(Off Canvas) 메뉴가 있습니다. 샤넬의 방대한 제품 카테고리와 PR콘텐츠들을 직관적으로 빠르게 연결해주기 위한 기능적 고려와 조금이라도 더 흥미를 유발시켜 고객이 머무르는 시간을 늘리기위한 마케팅적 고려를 통해 결정된 UI라고 해석됩니다.

화려한 볼거리와 기능을 제공하는 쇼핑몰

샤넬(Chanel) 브랜드 웹사이트는 화려한 고품질의 패션 화보 뿐만아니라 멀티미디어 동영상과 패럴렉스 스크롤(Parallax Scrolling)을 비롯한 다양한 인터렉션 효과들이 풍부하게 적용되어, 방문객들에게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어필하면서 최신 웹디자인 트렌드와 함께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커스터마이징된 디자인과 화려한 볼거리, 그리고 스크립트를 이용한 효과로 구성되는 웹사이트와 상품 페이지들에 쇼핑 기능이 지원되는 브랜드 웹사이트 및 쇼핑몰은 워드프레스와 우커머스 기반으로 구축하는 것이 최상의 솔루션 입니다.

‘브랜드 홍보에 관한 한, 표지로 책을 판단하지 말라는 말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보여지는 것이 바로 여러분들이 얻게 되는 것입니다. 시각적 미학은 바로 이 마케팅 게임의 이름입니다.’ 라는 글을 어느 마케팅 전문지에서 보고 인상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대다수 쇼핑몰들은 기존의 국내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할 것 입니다. 그러나, 이미 메이저 브랜드이거나 앞으로 성장하고자하는 브랜드, 적어도 브랜드의 이름을 걸고 고객에게 사랑받고싶은 제품의 온라인 쇼핑몰에 있어 그것은 턱없이 부족한 솔루션 입니다.
샤넬(CHANEL)을 비롯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하는 호화스러운 온라인 쇼핑몰을 고객들에게 체험하게 함으로써 온라인 쇼핑 이용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성장하는 시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